활동안내

드림클래스 활동안내

[주중·주말 교실] 정규수업 외에 학습 기회를 이어갈 수 없는 중학생들을 위해

봉사 정신을 기반으로 꿈과 희망을 만드는 멘토
역할을 수행합니다.

대학생멘토 활동안내 사진 -1
대학생멘토 활동안내 사진 -2
주요활동
중학생들이 재학 중인 중학교에 방문하여, 방과 후 1:10으로 영어 및 수학 지도를 통해 지속적인 기초 과목에서의 실력 향상과 학습 기본 마인드를 길러 주는 일종의 교육봉사 활동을 합니다.

각 중학교의 선발 학생 규모에 따라 각 과목 당 학년 별로 1~2명의 멘토를 선발하여, 1개 중학교에서 6~12명의 대학생멘토가 활동합니다.
대학생멘토는 6개월 단위로 약정을 맺으며, 수시 평가에 의해 활동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중도 해지가 되기도 합니다.
우수 멘토의 경우 대학교 졸업 시까지 지속적인 멘토 활동이 가능합니다.

각 과목별로 주중교실의 경우 주 2회(영어: 월·목 / 수학: 화·금) 1일 2시간, 주말교실의 경우 주 1회(영어: 토 / 수학: 일) 1일 4시간 수업을 중학교 운영 시간에 맞추어 진행합니다.
학교별로 수업 시간표는 상이하게 운영되나, 주중교실은 15:30 이후, 주말교실은 9:00/13:00 매 학기 초 학교에서 지정해준 시간에 시작합니다.
중학생들의 스케쥴에 맞춘 시간표이기 때문에 수업 요일과 시작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멘토 선발기준
국내 4년제 대학교 재학 중인 대학생 중, 최소 6개월 이상 수업 진행이 가능해야 합니다.
봉사 정신이 뛰어나고, 최대 10명의 중학생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중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의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통한 대학교 등록금 부담 완화라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생을 우대합니다.
장학금은 실제 수업시간에 따라 산정되어 대학교를 통해 매월 지급이 됩니다.

대학생멘토는 서류, 면접, 연수 전형을 통해 선발합니다. 면접 전형 합격자에 한해 연수가 진행되며, 연수에 성실한 자세로 참여하여 수료해야만 최종 합격이 되어
드림클래스 대학생멘토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방학캠프] 구조적으로 교육의 소외를 받는 읍·면·도서 지역 거주 중학생들을 위해

봉사 정신을 기반으로 꿈과 희망을 만드는 멘토
역할을 수행합니다.

대학생멘토 활동안내 사진
대학생멘토 활동안내 사진
주요활동

수업멘토

10명의 학생들로 이루어진 한 학급의 수업 진행과 구성원들의 캠프 생활 전반을 운영합니다.

담당 수업 외의 시간에는 동일과목 동일학년 수업멘토끼리 모여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한 수업을 준비하며, 학생들에게 돌발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을 관리합니다.
또한, 학생들과 캠프 운영본부 사이 의사소통의 연결통로 역할을 맡습니다. 중학생 눈높이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과 세심한 관찰력 및 배려심 등이 요구됩니다.
구조적으로 교육에서 소외받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아 봉사정신과 리더십 함양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영멘토

삼성 직원과 함께 캠프 전반을 이끌어가는 STAFF 역할입니다. 캠프 참여자들의 인력 관리, 프로그램 준비 및 진행, 안전을 위한 복리후생, 편의를 도모하는
시설지원, 물품 관리와 지원 등의 업무를 맡습니다. 캠프의 경영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게 되기 때문에 행정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정확한 판단력 등이 요구됩니다.
업무를 통해 리더십 뿐만 아니라 팔로우십 함양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